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남군, 혁신도시 예비후보지 '위미리' 추천
남군, 혁신도시 예비후보지 '위미리' 추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9.16 17: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제주군이 제주혁신도시 예비후보지로 남원읍 위미리를 예비후보지로 추천했다.

남제주군은 16일 제주혁신도시 1개소 건설에 남제주군 전지역을 대상으로 혁신도시 입지선정 지침과 입지선정 기준에 따라 발전가능성이 있는 남원읍 위미리 일대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예비후보지로 추천된 곳은 남원읍 위미리 위미중학교 일대로 27만평의 자연녹지지역이다.

남제주군은 후보지 선정을 위해 지역간 동반성장의 가능성과 주거.교육.의료.문화.교통.통신 등 편리한 생활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특히 남제주군은 기존 도시 인프라 및 생활편익시설 활용 가능성, 교육.의료.주거.문화 등 생활편익시설 활용도, 개발제한내용 등 지질.지형여건 및 장래 확장가능성 등을 조사했다.

남제주군 관계자는 "산남지역의 이점을 살리기 위해 서귀포시와 인접해 지역내 균형발전 등에서 우수한 위미리 일대를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날 제주시.서귀포시.북제주군도 혁신도시 예비후보지를 추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역민 2005-09-17 14:44:44
우리지역 대표로서 의원직 역활을 다음과 같이 훌륭히 하고있는 수범사례를 두루..널리..알려드리려 하오니 혹 의회 또는 각종 모임의 장이 되고자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어 성공의 거름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지역출신 공무원 및 리장,지도자 휘어잡기.(모임 정례화)
2. 곶자왈을 채석장(해동)으로 파헤쳐 복구않고 골프장 사업용으로 유치하기.
3. 채석장 매각대금으로 동광지역 목장구입 택지개발 하여 지역(?)소득개발하기.
4. 인근지역 마을 공동목장 골프장용도로 알선 매각하는 사업유치하여 형제끼리 송사에 붙여놓기..
5. 안덕지역 해군기지 반대를 무릅쓰고 -(일부)-부동산중개업자, 건설업자, 중기사 업자,유류판매업자, 발전소협상등을 통해 탁월한 협상력을 보인 선주협회 회장을 비롯하여 각종 사익을 위해 침을 흘리는 사람을 동원하여 해군기지 유치소위원회를 가동 하기.
위와 같은 많은 활동을 하기위하여 의장으로서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음 기회에는 도의회로 진출(?)하면 제주를 일본이나 미국으로 매각 알선 할려 할수도 있다는 뜻깊은 사업가, 우리군의 의장님으로 사료되오니, 널리 받들어 주시어 뜻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 질수 있기를 두고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