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시, '제8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참가
제주시, '제8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참가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10.0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시흥시에서 개최되는 '제8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 제주시 주민자치센터의 우수성을 홍보한다고 8일 밝혔다.

사단법인 열린사회시민연합과 경기도 시흥시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 지난 7월 응모해 1.2차 예비심사에 통과한 제주시 한림읍, 일도1동, 건입동 주민자치센터가 우수사례관 부스를 운영하게 됐다.

또, 제주시 이호동과 용담2동, 봉개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각각 시흥시 신현동, 서울 하계 2동, 수원시 서둔동과 자매결연을 맺어 교류활동을 전개하고 별도의 홍보부스를 운영해 이호 테우축제와 내년 2월에 개최되는 정월대보름축제, 제주시 명품.명소를 전국에 홍보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제주시의 대표적인 명품인 해올렛과 추자도 참굴비 시식과 판매를 통한 홍보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제수니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특화프로그램, 주민자치위원들이 주축이 돼 펼치고 있는 마을만들기 사업, 명품.명소 마케팅을 통한 지역소득증대, 자매결연사업 등을 연계해 박람회 참여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