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1:04 (목)
"참정권.자치권 없는 행정구조개편 끝까지 반대"
"참정권.자치권 없는 행정구조개편 끝까지 반대"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9.08 14:0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종환 서귀포시의회 의장, 8일 임시회서 거듭 천명

지종환 서귀포시의회 의장은 8일 "기초자치단체를 지키는 것이야말로 '역사의 순리'로, 앞으로 서귀포시민의 자긍심을 지켜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 의장은 이날 제127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개회사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앞으로 특별자치도와 국제자유도시 추진은 적극 협조하겠지만 참정권과 자치권이 없는 행정구조 개편은 끝까지 반대하겠다"며 시.군폐지 반대에 적극 나설 뜻임을 분명히 했다.

특히 지 의장은 "서귀포시장을 비롯한 3개 시장.군수가 헌법재판소에 청구한 권한쟁의 심판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제주도에서는 행정계층 구조가 다 된 것처럼 각종 정책을 발표하면서 도민들을 현혹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 의장은 이어 "행정구조 주민투표 이후 제주도는 분열과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는 상황이며, 이와더불어 현재 추진되고 있는 특별자치도 기본계획안도 교육계, 노동계, 의료계가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며 이에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그러면서 지 의장은 "이런 가운데 제주도는 화합과 상생을 통해 제주도를 세계 제일의 도시로 나아가려는 희망의 싹을 키워나가는 것이 아니라 불신과 대결만을 조장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한편 서귀포시의회는 이날 제12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14일까지 7일 회기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서귀포시가 제출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비롯해 서귀포시시립 이중섭미술관 운영조례안 등 5건의 조례를 심의해 처리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근산 2005-09-09 09:33:18
역사의 순리
역사의 죄인은 되지 말아야죠
서귀포는 서귀포 시민이 지킨다

... 2005-09-08 17:25:16
산남지역에서는 당연히 그럴 권리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