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2-21 18:02 (수)
제주농협, 환절기 가축 무료진료 실시
제주농협, 환절기 가축 무료진료 실시
  • 문수희 인턴기자
  • 승인 2008.09.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본부(본부장 신백훈)는 서귀포축협(조합장 송봉섭)과 합동으로 22일부터 26일까지 제주시 지역 6개 읍·면의 한우 사육농가 및 가축질병 취약농가 등 40농가를 대상으로 가축 무료 순회 진료 및 축산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가축 무료진료에는 전문 수의사의 환축치료, 방역차량을 이용한 축사시설 소독 및 호흡기 질환 등 환절기 발생하기 쉬운 가축질병 예방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축산컨설팅은 제주한우 공동브랜드인 「보들결제주한우」의 조기정착을 위한 사료 및 사양관리 통일, 생산비 절감 방안, 고급육 사육기술 등을 종합적으로 지도 컨설팅 할 계획이다.

강승표 농협제주지역본부 축산경제팀장은 "'보들결제주한우'가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축산컨설팅을 실시하고 구제역 등 악성가축질병 차단과 농가를 살리는 컨설팅 실시로 축산경쟁력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해 호흡기 관련 질병과 송아지 설사 발생위험성이 높으며 갓 분만한 송아지 설사는 가축성장에 치명적이므로 농가의 세심한 관리가 요구된다"고 덧 붙였다.

농협제주본부는 한미 FTA 타결, 사료값 인상, 소값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게 가축질병 예방, 가축사육 전문기술 지도 등 축산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축산경쟁력을 제고할 계획이다.<미디어제주>

<문수희 인턴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