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14 (금)
김우남 "대통령 입장 부정하는 국방부 장관 문책하라"
김우남 "대통령 입장 부정하는 국방부 장관 문책하라"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9.1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가 제주4.3사건에 대해 "대규모 좌익세력 반란"이라며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의 수정을 요구한 것과 관련해 민주당 김우남 국회의원은 18일 "국방부의 반역사적 교과서 개정요구 행태를 규탄한다"며 강하게 피력했다.

김우남 의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국방부가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의 수정을 요구한 것은 60여년을 통한 속에 살아온 4.3유족과 제주도민의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모독 행위"라며 비난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03년 특별법에 근거해 4.3진상보고서가 확정되고 그에 따라 대통령이 희생자와 유족, 제주도민과 전 국민에게 국가를 대신해 공식적으로 사과해 화해와 상생의 시대로 접어든 시점"이라며 "국방부의 이같은 행위는 분명 잘못된 것임이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이와더불어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운영위 회의에서 정정길 청와대 비서실장에게 이상희 국방부 장관을 문책할 것을 건의했다.  

김 의원은 "이명박 대통령도 '한나라당 집권하더라도 변화없다. 역사적 평가는 어느당이 집권했다고 해서 바뀌지 않는다'라며 4.3의 평가는 '제대로 평가됐다'라고 입장을 표명하기도 했다"며 "이에 국회 운영위 회의에서 국방부 장관 문책을 요구했는데, 이에대해 정정길 대통령실장은 '그러한 것이라면 그것은 잘못된 것'이라며 '진상을 파악해 보고하겠다'라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조속히 진상을 파악해 책임자에 대한 응분의 문책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한 뒤, "납득할 만한 조치가 없을 시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