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4.3단체 "국방부의 4.3왜곡 행위 즉각 중단하라"
4.3단체 "국방부의 4.3왜곡 행위 즉각 중단하라"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9.1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가 제주4.3사건에 대해 "대규모 좌익세력 반란"이라며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의 수정을 요구한 것과 관련해 제주 4.3 관련 단체들은 18일 국방부가 또 다시 4.3사건을 왜곡하며 제주도민을 분노케하고 있다"며 4.3을 왜곡한 국방부의 이같은 행동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제주4.3희생자유족회, 제주4.3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도민연대, 사단법인 제주4.3연구소, 사단법인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제주도지회 등 4개 단체는 이날 성명을 통해 "제주 4.3을 좌익세력의 반란이라고 규정한 것은 국가 공권력에 의한 대규모 민간인 학살행위를 정당화 하려는 불순한 음모"라고 비판했다.

이들 단체는 "정부기관이 조사와 연구에 의해 제주4.3이 남로당 중앙당의 지시와는 무관하고 대다수 희생의 무고함이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남로당 지시', '선동에 속은 양민'이라고 운운하는 것은 수만 제주도민의 억울한 의생에 이념을 덧칠해 불가피한 의생으로 몰고 가려는 자태"라며 "이같은 국방부의 4.3왜곡은 현 정부가 4.3위원회 폐지를 위한 수순을 밝고 있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국방부를 비롯한 극우세력의 4.3왜곡 행위가 멈추지 않을 경우 제주도민의 거센 저항을 면치 못할 것임을 준엄하게 경고한다"며 "우리는 4.3왜곡하고 제주도민을 좌익반란세력으로 규정한 국방부 장관을 즉각 해임시킬 것을 이명박 대통령에게 촉구한다"고 요구했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