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환경의 소중함 직접 체험하면서 배워요"
"환경의 소중함 직접 체험하면서 배워요"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09.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제주도내 학생 대상 '찾아가는 환경교실' 운영

환경의 소중함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면서 배울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18일부터 제주도내 초.중등교 21개교 150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찾아가는 환경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반기에는 가마교 등 6개교 376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는데 환경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에는 대폭 확대 운영된다.

하반기 운영대상 학교는 ▲ 초등학교는 고산교, 귀덕교, 김녕교, 보성교, 시흥교, 온평교, 일도교, 장전교, 저청교, 제주동교, 제주북교, 종달교, 풍천교, 한동교, 한림교, 한마음교, 함덕교, 흥산교 등 18개 교이며 ▲ 중학교는 남원중, 안덕중, 저청중 등 3개교이다.

'찾아가는 환경교실'은 초등자연생태교과교육연구회, 제주환경교과연구회, 제주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의 환경전문가가 학교를 찾아가 정규수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중심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천연염색, EM비누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환경퀴즈, 물절약, 지구온난화, 모기의 생태 등을 교육한다.

프로그램운영은 학교별로 30명 내외의 소규모 단위로 반을 편성하거나 대그룹으로 활동을 전개한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