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진보신당 "'무늬만 민.관 복합형' 군사기지 반대"
진보신당 "'무늬만 민.관 복합형' 군사기지 반대"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9.1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서귀포 강정마을에 1조원을 투입해 민.군 복합형 해군기지 건설 계획을 최종 확정했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진보신당은 12일 "강정마을 주민들의 반대를 아랑곳 않는 '무늬만 민.관 복합항' 군사기지 건설을 납득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진보신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강정 해군기지 복합항은 제주외항 크루즈 개발과 중복돼 경제효과도 미비할 뿐더러, 주민 반발에서 보듯 말만 복합항이고 관광미항이지, 사실상 해군기지와 다름없다"며 "관광미한을 핑계로 한 무늬만 민.관 복합항 군사기지를 우리는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피력했다.

진보신당은 "국책기관인 KDI 타당성 검사는 크루즈 활용계획과 운영주체 등이 허술하다는 지적과 함께 해군기지 추진을 위한 수순일 뿐이라는 주장이 제기돼왔음을 김태환 제주도지사도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이제라도 김태환 지사는 부지선정을 위한 객관적인 타당성 검토와 주민투표를 통해 해군기지 건설을 백지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진보신당은 "더욱이 민주적 절차도 없이 주민들 반대로 아랑곳 않고 지역사회 갈등도 해결하지 못한 채 밀어붙이는 크루즈 복합항은 앞으로 많은 문제를 야기할 것"이라며 "진보신당은 제주도를 평화의 섬으로 만들려는 지역주민들의 투쟁에 연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