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시 평생학습축제 오는 10일 열려
제주시 평생학습축제 오는 10일 열려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09.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거리, 즐길거리, 느낄거리 등 다양한 거리문화 행사 풍성

놀거리, 즐길거리, 느낄거리 등 다양한 거리문화를 즐길 수 있는 '제3회 제주시평생학습축제'가 오는 10일 제주시 동문로터리 산지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주시와 제주시평생학습 발전위원회(회장 김민호)가  마련한 이번 축제는 주 5일근무제 실시로 인한 시민과 관광객들의 문화체험 욕구와  지역문화의 어제와 오늘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날 축제는 차 없는 거리문화행사로 펼쳐지며 산지천 역사유래 사진전, 인라인스케이트 묘기 등의 볼거리와 체우체험, 어린이 그림 낙서 코너, 철학 사랑방, 장애체험, 어린이 선비 생활체험 등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환경나눔장터와 농산물 알뜰장터, 도서교환, 어린이 벼룩시장 등 다양한 장터도 함께 열린다.

특히 널뛰기, 투호, 재기차기,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 민속놀이마당과 아시아 음식문화 체험, 제주 추석음식 체험 등 우리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져 참가자들의 흥을 돋운다.

한편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볼거리, 놀거리, 느낄거리, 살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거리문화 행사를 마련, 축제장을 찾는 모든 이들이 신명나는 축제의 한마당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