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수산물 살때, 원산지 표시 꼭 확인하세요~"
"수산물 살때, 원산지 표시 꼭 확인하세요~"
  • 고선희 인턴기자
  • 승인 2008.08.2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절대비 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단속 실시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제주지원(지원장 임형규)은 추석을 앞두고 오는 9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간 제주특별자치도 및 해양경찰, 소비자단체, 수협, 어민 등 관계기관 단체 합동으로 수산물 원산지 허위표시 및 미표시 판매행위 등에 대해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단속 중점 대상 품목은 수요급증이 예상되는 옥돔과 조기류(부세포함), 명태(황태포함), 굴비, 갈치, 홍어, 낙지, 오징어 등 선물용 및 제수용품과 황태, 명란젓, 바지락 등 지역 특산물로 둔갑판매가 우려되는 품목,횟감용 활어에 대해서도 집중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 기간에는 특별기동 단속반을 운영해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고 판매하다 적발된 업소에 대해 최고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원산지 허위표시 적발업소의 경우에는 검찰에 직접 송치하는 등 엄정한 법 집행을 할 계획이다.

또한 원산지를 허위 표시하다 적발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 될 수 있도록 강화했다.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제주지원 관계자는 "정부의 지도ㆍ단속만으로는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가 완전히 정착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소비자 단체나 일반 국민들이 수산물 구매 시 원산지를 확인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미디어제주>

<고선희 인턴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