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21 (목)
"불합리한 제도 개선으로 자유도시 성공 이끌 터"
"불합리한 제도 개선으로 자유도시 성공 이끌 터"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8.3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제주도지사, 30일 제주특별자치도 기본계획 마련에 따른 기자회견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30일 제주특별자치도 기본계획과 관련해 "제주특별자치도를 통해 제주발전의 걸림돌이었던 기존의 불합리한 각종 제도들을 개선하고 보완해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성공적 추진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와 양우철 제주도의회 의장은 이날 오전 11시20분 제주도청 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기본계획안 마련에 따른 도민에게 드리는 글을 발표하고 이같이 강조했다.

김 지사는 "오늘 발표한 계획안은 말 그대로 초안으로서 의미를 갖는다"며 "중앙단위에서 추가적인 토론과 협의과정을 남겨놓고 있는데 도민의 다양하고 구체적인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남겨놓고 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제 진정으로 차별화된 제주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가를 우리 모두가 같이 고민해야 한다"며 "제주도 전체의 관점에서 이 절호의 기회를 바라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냉철하게 판단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지사는 또 "앞으로 도정은 도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면서 특별법이 제정되는 그날까지 지속적이고 끈기있는 의견수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또 "공청회라는 형식적인 수단에 만족하지 않겠고, 다양한 방법으로 토론하고 들을 것"이라며 "중앙정부에 결집된 도민역량을 분명히 보여주고 당당한 요구를 할 수 있는 제주도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세계 어디에서나 자치권의 확보는 끊임없는 요구와 쟁취의 산물"이라며 "단순히 우리가 원한다고 해서 모든 것이 한꺼번에 될 것이라는 믿음보다는 보다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제주특별자치도 만큼은 여당과 야당, 지역을 떠나 제주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분명하고도 확실한 기회가 돼야 한다"며 "세계 속의 제주, 풍요로운 제주를 건설해 나가기 위해 전 도민이 지혜를 모아 제주의 생존과 번영의 역정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