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소방뉴스' 누리꾼들에 인기
'제주소방뉴스' 누리꾼들에 인기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08.2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소방재난관리본부(www.jeju119.go.kr)의 인터넷 '제주소방뉴스'가 누리꾼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제주도소방재난관리본는 자체인력으로 촬영 및 편집을 비롯 기본방송설비를 이용, 한주간의 주요 소방재난행정과 각종 사고현장 등을 제작한 인터넷 '제주소방뉴스' 조회건수를 살펴 본 결과 지난해 10월부터 현재까지의 조회 건수가 1만여회에 이르고 있다고 밝혔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제주소방뉴스는 7~8분 분량으로 제주도청 홈페이지 제주넷(www.jeju.go.kr)과 소방방재청 한국소방방송(www.119fbn.fire.go.kr) 등에 게재하고 하고 있으며 이 결과 누리꾼들의 조회건수가 1만3000여건에 이르고 있는 것.

도 소방본부 또 제주소방뉴스가 기존 방송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뉴스진행방식과 비슷한 진행을 하고 있으며 진행시 제주의 자연환경을 배경화면으로 비춰주고 있어 제주관광홍보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지난 5월, 소방방재청으로부터 전국 우수홍보사례로 선정된 이후 전국 소방관서에서 뉴스 제작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더욱 유익한 정보와 함께 다양한 영상뉴스를 누리꾼들에게 제공해 나가기위해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