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국화 꽃잎 차, 한잔 어떠세요?"
"국화 꽃잎 차, 한잔 어떠세요?"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8.2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턴트 커피에 자꾸만 손이 가는 사람들을 위해 꽃향기 가득한 국화 꽃잎차를 권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제주사랑이 웰빙시대의 새로운 관광 특산품인 식용국화(감국) 의 재배 및 특산품(차, 베개, 화장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주)제주사랑은  예로부터 한방으로 국화주를 만들어 먹기도 한 감국을 현대 감각에 맞춰 인스턴드 차의 대중화에 제동을 걸어 국화꽃잎차를 개발하게 됐다.

또 소비자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티벡 등 10여종의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감국은 식물 전체를 이용하기 때문에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현재 무농약 농산물 인증 신청을 농산물품질관리원에 제출한 상태다.

감국은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초로 꽃으로는 차를, 잎과 줄기로는 베개를 뿌리로는 향수와 화장품을 가공할 수 있어 활용가치가 높다.

또 감국은 당근과 감귤의 수확시기 이전인 11월 초에 완료돼 정식으로 감국을 재배한 2년이 넘으면 평당 1만원 정도의 농가소득이 분석돼 농가소득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는 10월에 한림공원과 여미지에서 개최되는 국화 축제에서 감국을 이용한 가공제품 8품목을 전시하는 등의 감국 홍보를 해나가 중산간 지대의 또하나의 소득작목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