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영천동, 뉴제주운동 클린환경여성감시단 홍보 및 활동 실시
영천동, 뉴제주운동 클린환경여성감시단 홍보 및 활동 실시
  • 김민우 시민기자
  • 승인 2008.07.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영천동주민센터(동장 이지훈)는 지난 22일 영천동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영천동클린환경여성감시단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뉴제주운동인 클린환경감시단 교육 및 감시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재활용품 분리 배출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후 도로변을 중심으로 마을을 순회하며 마을 주민들에게 클린환경 홍보물을 배부하고 쓰레기 적치장소에 재활용품 분리수거 및 불법 배출자 감시 등을 실시했다.

클린환경 감시단은 영천동 지역 주민들에게 각종 쓰레기 배출 요령에 의거 재활용과 음식물 쓰레기 등에 기본적인 내용과 가정에서부터 준수 이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버리는 쓰레기를 자원화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또한 환경 감시단은 상호간에 활동 및 계도시 여러 문제점에 대해 대화의 시간을 갖고 해결이 불가능하거나 서귀포시의 협조를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행ㆍ재정적 지원을 요청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영천동장은 "가정에서부터 솔선수범하고 아울러 지역을 대표하는 환경감시단이 함께 노력해 영천동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활동사항 전반에 대해서는 KBS 1TV 생방송 '제주가 보인다'에서 영천동 클린환경감시단 활동을 촬영해 오는 24일 방송할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김민우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