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제주의 생명산업 비전 논의"
"제주의 생명산업 비전 논의"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8.2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 바이오 아일랜드 제주 포럼', 제주대학교서 26일개최

제주지역의 바이오인들이 만나 제주의 BT(생명공학)산업 비전에 대해 논의키로 했다.

오는 26일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2005 바이오 아일랜드 제주 포럼'이 개최된다.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원장 부태환)과 제주바이오포럼협의회(회장 고정삼 제주대 교수)가 마련한 이번 포럼에서는 앞으로의 제주지역 생명공학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협력체제 구축마련 등이 논의된다.

이날 포럼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추진 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세원 서울대 명예교수가 '특별자치도와 제주경제의 비전'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또 김균섭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은 '기후변화와 협약대응과 에너지 정책방향'에 대해 강연하고 김정희 과학기술부 생명.해양 심의관은 '과학기술혁신본부의 생명.해양분야 연구개발 지원 방향'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제주바이오포럼협의회 소속 6개 연구회(향장품산업, 한방산업, 해양바이오, 식품, 생명산업, 건강바이오)가 바이오산업분야별 로드맵의 중간발표 토론회가 진행될 계획이다.

고정삼 회장은 "포럼 소속 연구회별 로드맵 발표를 통해서 제주바이오산업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 제주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산.학.연의 협력체제가 구축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태환 원장은 "이번 열리는 제주바이오포럼은 지역내의 다양한 바이오주체들이 모여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창출.도입.활용.교류.확산키 위해 서로 협력할수 있는 체제마련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행사기간내 제주 바이오산업의 관심을 유도키위해 대학생들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우수포스터 경연이 진행되며 우수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