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4:17 (목)
인터넷으로 감귤재배기술 습득할 수 있어
인터넷으로 감귤재배기술 습득할 수 있어
  • 김영효
  • 승인 2008.07.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김영효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원예총괄연구실장

한.미 FTA와 유가폭등과 같이 우리 감귤산업 발전에 걸림돌로 작용하는 제한 요소들이 산재해 있는 가운데 농촌진흥청과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에서는 감귤을 재배하는 농업인이 시간과 장소의 제한을 받지 않고 인터넷으로 감귤재배기술을 손쉽게 습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11일에 제1기 사이버농업경영자과정에서 '감귤' 편을 개강하여 6월 10일까지 2개월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어서 제2기 사이버과정을 이달 7월 1일부터 13일까지 수강신청을 받고 있고, 수강기간은 7월 30일부터 9월 29일(2개월 과정)까지이다. 감귤을 재배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신청기간 동안 사이버농업경영자과정 홈페이지(http://cyber.rda.go.kr)에 접속하거나 인근 농업기술센터(제주, 서귀포, 동부, 서부센터)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감귤에 대한 모든 것으로 농업기술원과 난지농업연구소 감귤시험장의 각 분야 최고전문가로부터 세계 감귤생산 동향과 품종, 감귤의 생리생태, 고품질생산 재배기술 및 병·해충 방제방법, 유통 및 경영부분 등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내용을 학습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이용하여 질문하거나, 관련전문가와 실시간 상담을 통하여 해결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교육방법이 인터넷에 접속하여 동영상을 보면서 과정별로 진행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반복하여 되돌려 보면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러한 사이버교육 과정을 매년 3기 개설·운영함으로써 현장의 교육수요를 충족하고, 어려움에 처한 우리 감귤산업을 국제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인터넷을 이용한 최신영농기술교육으로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만치 감귤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때이다.

<김영효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원예총괄연구실장>

#외부원고인 특별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김영효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