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4기 남원읍 주민자치위원 활동상을 바라며
제4기 남원읍 주민자치위원 활동상을 바라며
  • 오금자
  • 승인 2008.07.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오금자 서귀포시 남원읍장

제4기 주민자치위원의 지난 3일 위촉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하게 됐다.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어려운 여건과 환경속에서도 자치기능 강화 프로그램 확대운영 및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사업등을 추진하므로써 지역주민들의 의식의 전환을 도모하였으며,지역의 리더로써 역할을 강화하므로서 자치능력의 향상을 가져왔다.

또한 주민편의와 복리증진을 물론 문화,정보,교양강좌를 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주민의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키는데 구심체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특히,2007년도 전국주민자치센터 박람회에서 특성화 마을 육성 및 맞춤형 이동주민센터 운영으로 농산어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하여 경기도 파주시 금촌1동 주민자치센터간 자매결연 및 상호교류 추진과 결혼 이주민 여성 한글배우기,소년소녀가장 홈메이커사업추진등 많은 일들을 해왔다.

이제 4기 주민자치위원회가 출범하므로써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먼저 주민자치위원회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샵 개최,열린주민사랑방 교실을 운영하여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자매결연 사업을 추진 경기도 파주시 장단콩 축제 참가 및 지역특산물 교류와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아름다운 거리조성을 위한 ㅤㄲㅗㅌ밭을 조성하여 또 하나의 관광자원을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소외계층 프로그램 운영으로 여성결혼 이민자를 대상으로 한국음식 배우기 및 우리고장 바로알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저소득 어린이 영어캠프와 어려운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원과 연계한 무료 수강과 품성 교육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앞으로 남원읍 주민자치위원회는 단순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아니라 주민이 참여하는 주민자치위원회로 자치능력의 신장을 이룩해 나가리라 생각한다.

사회가 발전할 수록 주민의 행정에 대한 욕구는 늘어나지만 행정이 이를 수용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이러한 지역주민의 욕구를 주민이 직접 참여하므로써 민주주의가 더욱더 발전하고 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가 이룩될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우리 남원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남원읍의 나아갈 방향과 비젼을 위해 선도자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오금자 서귀포시 남원읍장>

#외부원고인 특별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금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