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1 15:20 (일)
[전문] 김용하 제주도의회 의장 당선자 인사말
[전문] 김용하 제주도의회 의장 당선자 인사말
  • 미디어제주
  • 승인 2008.07.0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저는 오늘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선택에 의해 제8대 도의회 후반기 의정의 책임을 맡았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지지와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하지만, 제게 주어진 막중하면서도 영광스러운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열정과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10년의 역사, 그리고 30년 단절의 아픔을 딛고 새롭게 부활한 지방자치 17년의 저력과 언제나 제주도와 도민을 먼저 생각하는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애향의 충정. 저는 그 저력과 충정을 소중한 자산으로 삼아 동료의원 여러분과 함께 특별자치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지방자치의 역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우리 도의회가 성공한 특별자치도, 홍콩과 싱가포르를 뛰어넘는 국제자유도시 건설을 통해 꿈과 행복이 넘치는 제주사회를 만드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의정역량은 전국 최고수준입니다.두 번에 걸친 우수의회상, 제1회 대한민국 의정대상과 개인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의원연구모임 창립, 의정포럼 정례화, 의회 및 의원 주최의 각종 세미나, 토론회, 간담회, 연찬회, 전문기관과의 업무협약, 자치입법 등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정책들이 높게 평가받은 것입니다.

이러한 자치역량은 양대성 의장님의 각고의 노력과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호응, 그리고 사무처 가족 등의 혼신을 다한 보좌로 이뤄놓은 소중한 결실입니다.

양대성 전임 의장님을 비롯한 두 분 부의장님, 각 상임위원장님, 특위 위원장님과 동료의원, 그리고 사무처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후반기 의정도 전반기 의정이 쌓아올린 높은 수준의 의정역량을 바탕으로 이 의사당의 주인이신 도민들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제주의정을 열겠습니다.

특별자치도의 성공을 통한 제주발전, 그리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겠습니다.

이를 위해 후반기 의정은 <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제도의 완비와 재정확보>, <의회의 권한과 책임 준수 통한 총체적 의정역량 확대>, <도민대통합을 이끄는 의회 구현>, <지역현안에 슬기로운 대처>, <도정에 대한 견제와 균형>에 의정운영의 방향을 두겠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동료의원들과 여러 가지 형태로 자주 만나면서 지역현안 해결은 물론 의회운영 등에 대해 소통이 되는 의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의회가 통과의례가 되서는 안 된다는 여론도 겸허하게 수용하는 한편 동료의원들이 정책과 입법 발의자로서 주어진 책임도 다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지역의 현안문제에 대해서는 직접 중앙을 찾아 행동으로 절충에 나섬으로써 보다 실질적인 문제해결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재의 높은 의정역량으로만 만족할 수 없습니다.의회조직이 수준 높은 의원보좌가 이루어질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를 추구해 나가고자 합니다. 

개신무애(改新無碍), 새롭게 바꾸고 개혁하면 거리낄 것이 없다는 정신으로 제주특별자치도의 성공과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국제자유도시를 건설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주어진 책임과 사명을 다할 것입니다.

제 자신, 많이 미흡하지만,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마와 머리를 맞대고 희망찬 미래를 열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십시오.

반드시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2008년 7월 1일
김용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