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세계유산 등재 1주년 및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 기념식
세계유산 등재 1주년 및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 기념식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06.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오는 7월1일 오전 10부터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UNESCO 세계자연유산 등재 1주년과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을 맞아 경축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경축 기념식은  우리나라의 최초의 역사적인 업적을 남긴 도민의 자긍심과 도민의 상생적인 화합을 도모해 특별자치도 완성과 세계자연유산제주를 지켜 나가는 계기가 되도록 하기 위한 일환으로  제주도의회의원, 도내 각급 기관, 단체대표를 비롯한 도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대통령 축하메세지와   국무총리,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 손학규 통합민주당 대표,  이달곤 한나라당 국회의원, 이건무 문화재청장, 이수성 제주  세계자연유산위원장, 이인규 세계자연보전연맹 한국위원장과  제주도 출신인 고두심 국민배우가 세계자연유산 등재 1주년과,  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을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보내와 기념식장에서 상영한다.

또한 기념식에서 김헌백 새마을금고연합회장(부산) 등 6명의 도외 인사에게 국제관광지로서 제주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제주발전을 위해 많은 애정을 가지고 노력한 공로를 인정해 도의회의 승인을 받아 명예도민증 증서가 수여된다.

김주민 도민 등 28명에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 1주년과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을 맞이해 도정의 각 분야에서 공이 많은 도민에 대해서도 감사패와 표창패가 수여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자연유산관리본부와 미국 하와이 화산국립공원간 자매결연 협정서를 신씨아 올란도 미국 하와이 화산국립공원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한다.

경축 축하공연은 식전행사로 제주도립 제주예술단(교향악단, 합창단)의 출연으로 세계자연유산 등재와 특별자치도 출범에 걸맞는 축하 음악회와 식후행사로 도립 무용단의 출연으로 창제설화 및 제주춤이 공연된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