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속보> 제주시, 내달 신규버스업체 공모
<속보> 제주시, 내달 신규버스업체 공모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8.19 09:58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대화여객노조원 신규업체.공영버스에 우선 고용승계

대화여객 사태로 제주시 대중교통 정상화가 더딘 가운데 제주시는 내달 신규버스업체를 공모키로 했다.

제주시는 19일 내달 신규버스업체를 공모하고 신규버스업체와 공영버스에 대해 대화여객노조원들을 고용승계시킨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제주시는 다음달 7일 열리는 제주시의회 임시회에서 공영버스 29대 증차안의 부결.가결에 관계없이 신규버스업체를 공모한다.

따라서 제주시의회 임시회에서 공영버스 29대 증차안이 통과될 경우 버스 30대, 부결될 경우 50대~60대 규모의 신규버스업체가 공모될 전망이다.

또 공영버스 29대가 증차되면 대화여객 노조원 44명이 고용승계되고 신규버스업체에도 우선적으로 대화여객 노조원들이 고용승계된다.

그런데 이날 오전 9시 30분 제주시가 삼영교통에 버스 10대 증차발표에 강력 반발하며 제주시청에서 항의 집회를 갖고 삼영교통 버스 증차 철회를 요구했다. 

대화여객 노조는 이날 "제주시가 삼영교통에 버스 증차를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버스 10대를 증차했다"며 강력하게  항의했다.

이와 관련해 이날 오전 9시 30분 제주시장실에서 김준회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제주지역자동차노동조합 위원장은 김영훈 제주시장과 면담을 했다.

또 이날 10시 30분 고선화 한국노총제주지역본부장이 제주시장실을 찾아 면담에 합류했다.

김준회 위원장은 "김영훈 제주시장이 신규업체를 공모하겠다고 확답을 했고 신규업체 및 공영버스에 대해 대화여객 노조원을 우선적으로 고용승계하겠다고 밝혔다'며 "다음달 7일 제주시의회 임시회가 끝나면 실무자들과 구체적인 내용을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훈 제주시장도 "공영버스 증차문제와 관계없이 신규업체를 공모하고 대화여객 노조원들을 고용승계하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의 신규업체 공모와 고용승계 답변을 들은 대화여객 노조원들은 이날 오전 11시 집회를 해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나다가 2005-08-20 22:04:07
우리모두의잘못이라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동안 우리가 버스를 이용하며 월급을 못받아도 열심히 일하는 그들에게 수고한다는 말한마디 해봤는지... 너무 무심했던거 같네요
그리고 지금 이상황에서 그들이 운전하는 버스를 다시 타 볼수 있을지...
지금으로서젤좋은방법은 공영버스증차..삼영교통증차가중요치않다구생각합니다
차라리 그럴거 첨부터 대화를 살리든 아니면 시청에서 관리하든 하는것이 기존에 있던 기사들 고용승계와 더불어 젤 좋을거 같은데..
신규업체 공모라??내일 당장 나타난다한들 정상운행하기까지 시간이 걸릴것 같은데..
그리구 대화여객 기사님들 하루빨리 밀린 월급 받으시구 직장도 다시 찾길바랍니다
그리고 아무리 불편해도 그들에게 격려는 못할망정 그들을 탓하지 않았음합니다
그들은 피해자니까여...

두더지 2005-08-20 14:01:32
밑에글에는 노조와회사비방하며 얘들발목잡는다고하고선
이젠 노조 시청 모두의 잘못이라구?
그니깐 비방을 하구 의견제시할라믄 말바꾸지 말구 일관되게 쓰라구
할일없어 지나다 그냥 심심해서 쓴거라면 그냥지나가지 멍청한 의견은왜써
내가하고 싶은말은 니가 대화에대해 얼마나 안다구 씨부리냐는거지?
니말대로 하면 노조원들은 죽일놈들이며 이모든사건을 일으킨 범죄자다??
모이거같은데...
내가 밑에 그렇게도 길게썼거늘 ...
그래도 이해가 안된다면 내가 그만 쓰겠소!
앞으로는 무슨일이든 3번은생각해보구 글을쓰는 버릇을가졌으면하는바램이오!

제발 2005-08-20 09:56:55
대화여객...노조...대표...그리고 시청...모두가 잘못이다.

그러나 시민은 잘못이 없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도 잘못이 없다.

그렇다면...즉각적인 해결책이 나와야 하는 것이 아닌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에게 무식하다니...그리고 새꺄! 가 뭐냐?

되려 니가 무식하다.

시민 2005-08-20 09:20:43
공영버스 증차 왜 고집하나

수십억의 시민의 돈으로 구입하고 운영하는데 제주시는 왜

고집할까?

시민들은 모르는 줄 아나

두더지 2005-08-19 13:15:17
병신..니가족중에..니친척중에..니친구가대화여객기사라도 그런소리가주둥이에서나오겠냐?
난 내주위에 대화여객과 관련된사람암도 없지만..
옛날에 나도 똑같은 경우당해봐서관심있게 보며 많은걸 알게됐다
너는 대화여객 기사들이 그동안 월급도 못받으며 진짜 고생하며 학생들 운송하구 다녔거늘 그무슨 알지도 못하는 개소리냐?발목잡을 사람없어 아들 딸 같은 얘들 발목잡냐?
넌그러나보지?
저사람들 월급못받아가며일하구 실업자되구 믿고일했던 사업주 배신때려 시청에서 나몰라라 노동청에서도 나몰라라 그들도 일하고 싶다구 울분을 토한다!
이번파업은 시간을 끌수록 더 많은 피해를 쌓게되고 언젠가는 시내버스정상화 투명경영을 위해 언젠가는 해야할 파업이었다
물론파업이 정당하다고는 하지않겠지만 나는 적어도 불편하지만 그들의 파업을지지한다!
니가 그들의심정을 손톱만큼이라도 아느냐?
그들이 단순히 월급올려달라고 파업하는것은아니며 저들로 인해 대화여객의 경영비리도 밝혀냈으며 시청의 안일한 대처..노동부의 행정..시장의무능함을 단적으로 알게됐다..
그들은 지금 아무도 몰라주는 누군가는해야할일을 자신을 희생하며 열심히하고 있음에 나는 박수를보낸다
마지막으로 너같은 놈은 용기가 없구 대가리 똥만박혀서 만약 저런 일이 있다면 혼자살겠다구 꼬리내리구 외면할 아주 대표적인 한국놈인거같다
내가 좀거칠게 썼으나 뭘 알지도 못하며 떠드는 너의 무식함에 화가나서 그런거니 앞으로는 정확한 지식을갖고 비판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