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도축구연합회 정상화를 바라며
제주도축구연합회 정상화를 바라며
  • 미디어제주
  • 승인 2008.06.25 15:42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국민생활체육제주시, 서귀포시축구연합회 임원일동

"불법 총회에서 선출된 회장은 당연히 인준 취소되야 마땅하다"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제주시축구연합회(시연합회)와 옛북제주군축구연합회간의 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단위축구회 회장님들을 대의원으로 구성하고 대표자들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제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임시총회를 개최 회장 및 감사를 선출하고 서귀포시축구연합회도 옛남제주군축구연합회와 정상적인 절차에 의하여 회장 및 감사를 선출하여 2007년과 2008년을 이끌어 가고 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축구연합회(이하 도연합회)에서는 2007년도 1월 14일 대의원 총회를 했다고 하는데 양시연합회 연락도 없이 대의원도 아닌 사람들이 모여 회장 및 감사를 선출하였다고 하니 이런 어불성설 단체가 있는지 누구를 위한 단체인지 한심할 따름이다.

도연합회 대의원 총회라 함은 도연합회 정관'제4장 대의원 총회'에 의하여 양시연합회에서 추천된 대의원들과 도연합회에서 추천된 대의원들이 모여 총회를 개최하여야는데도 불구하고 규정도 지키지 않으면서까지 총회를 개최한 까닭은 불법으로 도연합회장을 선출할려는 의도일 것이다. 총회 개최는 모든 축구인들에게 알려 단위축구회 대표자들과 관심있는 축구인들이 참여하는게 당연하지 않은가!

더 어처구니 없는 것은 대회가 끝나면 심판비를 지급하고 모든 경비를 결산하여야하나 심판비를 육백여만원 지급하지 않아 말썽을 일으켜서 축구인들이 위상을 떨어뜨렸으며 도연합회장기 축구대회에 출전하려던 5,60대 16개팀들이 출전을 포기하고 도연합회장은 책임을 통감하고 자진 사퇴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통보하는 최악의 사태까지 발생하였다.

이런 상황이 되면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이라면 벌써 사퇴했을 것이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그 자리를 탐내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이해가 안가고 갈등과 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상급기관이 제주특별자치도생활체육협의회(도생체)에서는 불법 총회에서 선출된 회장을 절차상 잘못된 부분을 확인하고 4월 14일 이사회의에서 도연합회장 이하 모든 임원의 인준취소가 결정되어 정상화 하라고 한번더 기회를 주었으나 정상화가 되지 않고 있으며 인준취소된 도연합회가 모든 업무를 계속 이어가고 있으니 한심한 노릇이며 오죽하면 도생체에서 생활체육 수장 종목인 도축구연합회장을 인준취소를 하였겠는가.

불법 총회에서 선출된 회장 및 임원을 인준취소 하였다니 참으로 다행이며 당연히 불법이니 취소되어 마땅하다. 도생체에서는 생활체육 발전을 위하여 특단의 결정을 하였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이러한 현실을 관계기관 및 축구를 사랑하는 동호인 모두는 진실를 잘알고 있다.

도연합회에서는 지금이라도 잘못을 인정하고 3만여 축구인들을 생각한다면 이쯤에서 관여하지 말길 간곡히 부탁드리며 하루 빨리 도연합회 정상화를 위하여 관계기관과 상급기관인 도생체에서는 현명한 판단으로 축구인들이 피해가 없도록 조치하여야 함은 물론 대회보조금을 지급하여 마음놓고 운동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국민생활체육제주시, 서귀포시축구연합회 임원일동>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꽃사슴 2008-11-06 22:47:55
아니 경 잘알멍 무사 요번에는 놈이 이름이여 도영허멍 진정서를 중앙회에 올려서 그 사람들은 막 잘했구나 놈이 이름 함부로 사인 하구 도영허민 무신 죄에 적용되는건고 모루키여
거기나 저기나 다 잘 헌거 어시메 생각들 허멍 허여들

한라산17 2008-06-26 16:37:16
생활체육은 말그대로 생활을 하면서 체육활동을 하는것을 말하는 것이고 그 집행부역시 많은 축구동호인을 위하여 봉사할 맘과 정신으로 단체를 이끌어야 함. 그리고 또한 단체운영을 정말 투명하게 운영해야함은 물론임. 잘못하고 못할상황이되면 사과해야하고 깨끗이 물러나야 마땅함.
고로 빠른시일내에 사과하고 물러나야 하며 도 행정당국도 빠른시일내에 정리를 해서 피해보는 사람이나 단체의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할 것

걸메 2008-06-26 13:50:05
제가 알고있었던 그분은 축구인들을 위해서는 모든것을 버릴줄아는분이라 생각했었는데 막상 직책에서 물러날려고하니 막막한가보다..아!슬프다. 양시 연합회에서 매일 밥상차려준다는 조건이라두 내걸면 물러나실까? 요즘 한참 언론에 기고두하시던데 요점은 회원을 위한다고 하던데 막상 회원들을 위하는 길은 본인이 물러나는것을 왜모를까? 아!슬프다!

쿤타 2008-06-26 11:09:01
지 밥그릇 챙길라고 기를쓰는 도연합회x들, 인제고만혀..
시연합회 없이 도연합회가 존재 헐수 업잔어,해서 도생체회가 인준취소는 당연한거 아닌감.
동아리축구회가 있어야 시연합회가 있고 시연합회가 있어야 도연합회가 있는게 당연한거지
몇방울 되지도않는 도연합회가 제주도생활체육축구인 대부분을 대변하는 시연합회를 눌러 앉힐려고?, 에라! 이런 베라먹을 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