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3:47 (금)
제주도정의 과도한 MB 사랑...'이게 뭐야?'
제주도정의 과도한 MB 사랑...'이게 뭐야?'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6.16 16: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취재파일]통보없이 진행된 제주도청 전면 통제 '비난'

16일 이명박 대통령의 제주방문으로 제주도청 일대가 전면 통제됐다. 제주도청 진입로에는 '우회전 금지'라고 적힌 표지판이 세워져 있었고 경찰이 일렬로 배열돼 진입로를 막아섰다. 어떠한 통보 하나없이 제주도청 일대를 통제한 제주도정의 행동은 비판받아 마땅하다.

이명박 대통령이 제주도청에 온줄도 모르고 평소처럼 제주도청 일대를 지나가던 한 시민은 경찰이 갑자기 가는길을 막자 당혹스러웠다. 경찰은 '어디가십니까? 오늘은 이 길로 못다닙니다. 죄송하지만 다른길로 돌아서 가 주십시오'라고 말해 한 시민은 이유도 모른채 돌아가야만했다.

경찰의 말 한마디로 100M 목적지를 앞에 두고 빙 둘러가야 하는 '생뚱'맞은 경험을 하게 됐다. 또, 평소 출근길을 제주도청 도로를 이용하던 시민 역시 제주도청 진입로 차량통제로 다른길로 돌아가는 어려움 겪어야만 했다.

또 이날 강정마을회 주민들이 이명박 대통령에게 '해군기지 반대'입장을 알리고 싶다며 플랜카드 하나만 걸게 해달라고 하자, 걸지 못하게 하는 등 제주도정과 경찰의 행동이 야속하기만 하다.

기자가 제주도청 정문 앞 상황을 사진에 담고 있던 중 한 경찰이 다가와 '사진 찍지 말아주십시오'라며 사진찍는 걸 막았다. 제주도청 일대에 제주도민과 지방언론 기자의 발을 묶어버린 이들의 행동을 어디까지 이해해야 하나.

이명박 대통령이 제주도청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제주도청 일대를 전면 통제한다는 것은 과도한 행동이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 이명박 대통령이 제주에 방문하고 제주도청에 방문한  것은 제주도민과 소통을 하겠다는 의미가 아니였는가. 거리까지 막으면서까지  '소통'을 막아버리는 제주도정의 행동은 이해할 수 없다.

제주도민과의 '소통', 국민과의 '소통'을 말하는 제주도정과 이명박 정부가 이러한 행동을 보임에 따라 결국 제주도민과 국민의 신임을 얻지 못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소통'하겠다는 말을 쉽게 내뱉지 말아야 한다. '소통'이라고 말하기 전에 국민들과 제주도민의 민심부터 헤아리고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토리 2008-06-18 11:36:09
하는 도정의 입장도 이해가 갑니다만... 맨날 무시당하면서도 하나라도 얻어볼까 애쓰는 도정의 모습이 애처롭기만 합니다.

지나가가 2008-06-17 16:20:21
박수~~
우연히 검색중 읽고, 마음이 후련해서 몇자 드립니다.
도청 주변을 보면서 한숨밖에 안나오던데...이게 현실이다 싶군요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