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공직사회 분열과 갈등의 단초 제공한 인사"
"공직사회 분열과 갈등의 단초 제공한 인사"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8.16 10:3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공무원직장협의회, "독립된 인사기구 설치" 촉구

제주도청공무원직장협의회가 지난 12일 단행된 제주도의 하반기 정기인사에 대해 16일 "이번 인사는 객관적 기준없이 이뤄진 인사로, 또다른 공직사회의 분열과 갈등의 단초를 제공했다"고 지적하며 향후 이러한 폐단을 막기 위해 독립된 인사기구를 설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공무원직장협의회는 이날 오전 10시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12일 단행된 5급 이상 공무원 인사는 현행 인사제도가 공무원의 업무성과를 제대로 평가하지도 못하고 자치단체장을 견제하지도 못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특히 공무원직장협의회는 "그동안 공무원직장협의회는 민선이후 분열된 공직사회를 추스르고 공정한 인사제도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나 이번의 인사는 또다른 공직사회의 분열과 갈등의 단초를 제공했다"며 "말로는 '능력있는 발탁인사'를 주창하면서도 객관적 기준이 없어 여러가지 문제를 파생시켰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무원직장협의회는 "공정한 인사야말로 공무원들에게 믿음을 심어주고 공직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유일한 길이며, 제주의 비전인 국제자유도시와 제주특별자치도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따라서 앞으로 공무원들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공직사회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독립된 공무원 인사기구를 하루 빨리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두봉 2005-08-17 11:45:02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사관리는 살아서 꿈틀거리는 건강한 조직을 만들고 혁신업무를 수행하는 원동력임을 잘아는 김태환 지사가
현상황 타개할 능력있는공무원 발탁 인사운운 하면서 자기측근인
양모,오모,또다른 양모사무관을 과장직위승진시킨것은 인사질서를 한꺼번에 무너뜨린것이 아닌가?
이번인사로 묵묵히 열심히 일하고 있는 공무원들이 사기저하와 조직내 갈등은 더욱 심화될것이며 두고두고 후회할것이다.

구설수 2005-08-16 16:01:00
처음 한 인사가 겨우 이정도인가.
자기사람 챙기고, 미운 서귀포시는 배척하고, 원칙도 기준도 없는 인사.
그러니 욕을 먹지.
도청 공무원들로부터도 지탄받는 인사 하마평이라...

독불장군 2005-08-16 13:19:24
이제야 정신을 차리려나
진작부터 올바른 소리를 해야지

정실인사 2005-08-16 12:18:43
결국 공무원들도 등을 돌리는구나.

김태환의 자기사람 챙기기, 상대편 성향 철저히 외면하기는 계속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