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남모르게 봉사하는 숨은 선행인 어디 없나요"
"남모르게 봉사하는 숨은 선행인 어디 없나요"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8.06.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감사위원회, 홈페이지에 선행인 추천센터 개설

"남모르게 일하고 봉사하는 숨은 선행인 어디 없나요"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가 6월부터 홈페이지(http://auditjeju.go.kr)에 '선행인 추천센터'를 개설했다.

이는 남을 비방하고 개인 이기주의화 되어가는 어두운 사회분위기를 일대 혁신하기 위해 남모르게 일하고 봉사하는 선행인 도민과 공무원을 발굴 포상함으로써 밝고 명랑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

추천 대상자는 ▲우리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선행.봉사하는 타의 귀감이 되는 제주도민 ▲도민 눈높이 도정구현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일하는 우수 공무원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조직 활성화에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공무원 ▲불우이웃에 대한 선행.봉사 등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선행 공무원 ▲위험을 무릅쓰고 헌신해 위험에 처한 사람을 도운 의로운 공무원 등이다.

제주도감사위는 현지 확인 등 비공개를 원칙으로 해 자체 조사한 후 감사위원회 의결을 통해 선행인을 선정한 후 도민은 도지사 표창상신, 공무원은 관계 부서에 통보해 표창 등 인센티브 제공을 권유할 계획이다.

선행인 추천은 제주도감사위원회 홈페이지 '선행인 추천센터' 코너를 이용하거나 실명으로 우편.전화 등을 이용하면 된다.<미디어제주>

<문상식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