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참 행복이란 무엇일까?
참 행복이란 무엇일까?
  • 허태현
  • 승인 2008.05.2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허태현/ 서부농업기술센터
가정위탁에 대한 소감

야근하다가 잠시 컴퓨터 화면에 경은이 사진을 띄워놓고 히죽히죽 웃는다. 얼굴을 약간 기울려서 손가락으로 한쪽 볼을 살짝 만지는 애교를 부리며 화면에 나타났다가~ 또 손바닥으로 깡총깡총 토끼모양을 하며 나타났다가~ 어느새 머리위로 하트모양을 하며 배시시 웃고 있다.

짧은 머리지만 자연스러운 파마를 한 귀여운 모습에서 나에게로 배시시 미소가 스며와 떠날 줄 모른다. 집에 들어가면 고사리 같이 부드러운 손길로 큰아빠 등에 올라타서 나를 즐겁게 하여줄 녀석을 생각하면 퇴근길이 마냥 재미있다.

참 행복이란 무엇일까? 나는 경은이와 함께 생활하면서 보다 아름답고 깊이 있는 삶의 맛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내년이면 본가에 돌아가 할머니와 같이 생활하면서 학교에 다니겠지만 우리 집에 자주 놀러오겠다고 벌써부터 다짐을 하고 있다.

보고 싶으면 전화하고 만나서 함께 놀러도 다니고 훌륭한 사람이 되도록 대화와 꾸중도 하면서 큰아빠와 조카인 친척관계로 지낼 것이다.

이제는 이웃집 아이들과 어울리면서 우리집에 같이 와서 놀기도 하고 외출을 하면 사람들에게는 먼저 장난을 걸기도 할 만큼 밝고 명랑하다. 저렇게 아까운 아이를 보내고 나면 서운하지 않겠냐고 주위에서 간혹 얘기를 하지만 당당하게 자기 인생을 살아가야 할 경은이를 위해 우리는 웃으면서 보낼 것이다.

보내고 나면 또 다른 경은이를 만나고 처음에는 조금 힘들고 서먹하겠지만 그 아이도 금방 나에게 장난을 걸어올 것이고... 그렇게 또 하나의 벗을 만들고... 그렇게 많은 벗들을 만들면서 풍족하게 살아가려 한다.

타자녀 교육과 보은정신으로 시작한 위탁아동 양육이 나 자신의 삶에는 건강과 활력이 되었고, 집안에는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게 되었으니 크게 감사할 따름이다. 우리사회는 넓은 의미에서 한 가정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자녀들이 커서 좀 여유가 있는 분들께 귀여운 아이들을 새로운 식구로 맞이하여 잠시 키워주는 가정위탁 제도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권장한다. 특히 우리 공직자부터 솔선하여 가정위탁에 참여함으로서 제주사회를 맑고 건강하게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갑작스런 이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그 동안 사회로부터 입은 은혜를 일부분 돌려주는 행위는 너무나 당연한 일이기 때문이다.<미디어제주>

<허태현/ 서부농업기술센터>

#외부원고인 특별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허태현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