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7:15 (목)
박희수 "꼭 필요한, 능력있는 일꾼이 당선돼야"
박희수 "꼭 필요한, 능력있는 일꾼이 당선돼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5.23 08:4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수 후보 출정식...본격 '세몰이'

오는 6월4일 실시되는 제주도의원 제6선거구(제주시 삼도1.2동, 오라동) 보궐선거에 출마한 기호8번 무소속 박희수 후보는 22일 오후 6시30분 제주시 전농로 사거리에서 출정식을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박 후보의 이날 출정식에는 사거리의 각 인도마다 인파가 몰리면서 이 일대 차량통행이 한때 극심한 정체를 빚기도 했다.

출정식에는 사회복지업무에 종사하면서 인연을 맺은 양예홍 시각장애인협회장 등 장애인들도 많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잔여임기 2년의 보궐선거 도의원을 '초보'에게 맡겨서는 안된다는 내용으로 사전 연설이 끝난 후 시작된 출정식에서 박희수 후보는 부인과 함께 지지자들에게 큰 절을 올리며, 두번의 도의원 당선, 그리고 두번의 낙선에 이어 이번에 다시 3선에 도전하게 된 것이 감회가 어린듯,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그는 먼저 통합민주당의 공천과정에 대해 비판하는 것으로 말문을 열었다. 박 후보는 "15년전 주위의 많은 만류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에 입당해 김대중 대통령 후보 당선까지 제주도당 상황실장과 대변인실을 맡아 일하는 등 민주당에 15년간 마음을 다바쳐 일을 해왔다"며 "그러나 당은 바로 얼마전인 4월30일 입당한 입당한 사람에게 공천을 주며 납득할 수 없는 공천행사를 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여론조사도 한번 하지 않고, 당선 가능성이 없는 사람을 공천한 것은 문제"라며 "오늘이라도 납득할만한 사유가 있었다면 당장이라도 후보를 사퇴하겠다"고 톤을 높였다.

박 후보는 이어 제주특별자치도가 출범됐으나 도의회가 막강한 권한을 가진 도정에 대해 제대로 견제와 비판을 하지 못하는 문제를 거론했다. 그는 "많은 권한을 줬음에도 불구하고 40명이나 되는 도의원 중 우리 실정에 맞는 법을 만들줄 아는 도의원이 몇이나 되나"라며 '자질론'을 집중 부각시켰다.

또 산지천 음악분수대에 21억원의 막대한 예산이 투입된 문제, 또 제주 중산가에 대자본을 위시한 식당과 호텔 등이 계속해서 들어서는 문제 등을 거론한 후, "제주도민들에게 돌아가야 할 혜택이 대자본에게 돌아가고 있다"며 "이는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역현안과 관련해서는, "삼도동은 제주 최고의 명성지였는데, 지금은 황폐화되고 상권은 완전히 무너졌다"며 "오라동 역시 그동안 그린벨트로 오랫동안 묶여놓고, 도시계획 하나 제대로 못하면서 발전이 더디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4.3특별법 제정 당시 전국 홍보를 통해 4.3특별법을 제정하도록 한 성과, 그리고 항공사의 요금인상시 삭발투쟁을 하며 강력히 항거했던 일, 1999년 병문천의 재해위험성을 현장조사를 통해 사전에 지적했던 일 등을 떠올리며,  "올바른 도의원이 있고, 올바른 도정이 있다면 얼마든지 이러한 지역현안은 해결할 수 있다"며 능력있고, 꼭 필요한 자신을 지지해줄 것을 호소했다.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에게오라 2008-05-27 19:33:38
누가 자격이 있는지 판단하시려면 반드시 우리 고장 방송 KCTV를 보시기를...
소신이 없으니 원고를 그냥 읽는 사람, 말을 더듬는 사람, 바짝 굳은 사람,
바른 소신을 원고 없이 잘 표현하는 사람 등
잘 살펴보니 자랑스러운 후보 꼭 한 사람 있던데...
그냥 한 동네 산다, 괸당이다 사돈에 팔촌이다 하지 말고
지역구 유권자를 대표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후보를 찍어야
우리 선거구민 쪽팔리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무척이나

서초16회 2008-05-24 16:47:25
박희수홧팅!
이번에는버리지않는다.꼭도의회로 골~~인(당선기원)

아름다운화랑 2008-05-23 23:01:33
박 희 수...역시 최고 입니다.확실하게 이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