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시민기자]제주대 청정에너지실증연구센터 설립
[시민기자]제주대 청정에너지실증연구센터 설립
  • 홍미진 시민/객원기자
  • 승인 2005.08.08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토피아 제주'를 위한 제주 청정에너지실증연구센터가 설립된다.

제주도와 제주대는 지역 내 풍력, 태양, 해양에너지 등 지역 특성적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실증 연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제주대 공과대학에 청정에너지실증연구센터를 설립, 다음달부터 본격 가동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2009년까지 매년 3억원씩(도비 1억원, 자부담 2억원)을 들여 운영하게 될 연구센터에서는 제주지역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종합적 운전 상황 평가와 성능 개선안을 분석·도출하고, 도내 유망지역에 대한 안정적 실측자료를 확보한다.

또 신·재생에너지의 지속적인 홍보와 확대보급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국산화 기술개발을 촉진한다.

이와 함께 선진국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정보와 기술 교류 사업 및 전문인력 양성사업도 수행하게 된다.

한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북군 구좌읍 월정지역에 2009년까지 332억원을 들여 해상 풍력, 태양, 수소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연구기지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대에 실증연구센터가 설립됨으로써 산·학·연 공동으로 청정에너지 기술 개발과 지역 에너지 수급 안정에 크게 기여할 뿐 아니라 고용창출은 물론 제주가 청정에너지 연구 산업 중심지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