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한미FTA 피해대책 철저히 세워야"
"한미FTA 피해대책 철저히 세워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8.04.2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윤 국회의원, 제주 혁신도시 추진-교육자율화 철회 약속

통합민주당 김재윤 국회의원은 21일 제주 혁신도시의 성공적 추진과 한미FTA 국회비준 거부, 교육 자율화 정책 철회 등을 약속했다.

김 재윤 의원은 이날 오전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제18대 국회의원 당선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와 연관된 정부정책과 지역현안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김 의원은 제주혁신도시 추진과 관련 "제주 혁신도시는 가족동반 이주문제, 예정지역 부동산 급등 문제 등은 정부와 지자체가 해결책을 마련해 발전적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며 예정대로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고려 없이, 단지 경제성만 따지면서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대의를 근본적으로 흔들어서는 안 된다"며 "통합·긍정·열정·헌신의 리더십을 발휘, 제주도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한미FTA 문제과 관련 "쇠고기 전면 개방은 축산업을 붕괴시키는 등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데도 정부가 이를 국민적 합의없이 추진하는 것은 누구를 위한 정부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한미FTA가 우리 경제의 발전과 선진국 진입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필요하다는 것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다"며 "그러나 우려되는 피해에 대한 보호대책을 철저히 세우는 게 정부의 책임이자, 집권당의 의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보다 많은 논의와 보완 대책이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한달여 밖에 남지 않은 임시국회에서 이를 무리하게 처리하는 것은 반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이명박 정부의 교육정책에 대해서는 "0교시 수업은 위장병 환자 만들기, 우열반은 우울증 환자 만들기, 야간자율학습 24시는 불면증 환자 만들기 정책"이라며 "우리 아이들은 기계가 아니다. 공교육 강화는 국가가 책임져야 하는 기본원칙"이라며 교육자율화 정책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국회 차원에서 정부와 교사, 학부모, 시민단체들과 함께 토론할 수 있는 논의의 장을 만들겠다"며 "제주영아교육도시와 기존의 서귀포시 지역 학교를 연계하는 시스템을 구축 등 서귀포시 지역에 명문대 유치가 가능할 수 있는 교육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번 제18대 국회에서 ▲칭찬하는 정치 ▲다음세대를 위한 정치 ▲국민의 이익을 위한 정치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정치 등 4대 정치목표를 발표했다.

또한 7대 실천과제로 △국민소환법 제정 등 정치개혁 완성 △정의로운 대한민국 건설 △국가·국민의 이익을 최우선하는 정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희망의 세상 △희망·비전을 제시하는 국회의원 △국민의 꿈과 비전을 실현하는 정치 △국민 피부에 와닿는 생활정치 등을 제시했다.<미디어제주>

<문상식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