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4.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세계자연유산 국내·외 홍보 아이디어 공모

제주의 보물, 제주 세계자연유산을 국내외 널리 홍보하기 위한 반짝이는 아이디어 공모가 실시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자연유산관리본부(본부장 오승익)는 올해 세계자연유산 제주에 대한 집중 홍보를 통해 청정 제주의 이미지를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제주 세계자연유산 홍보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제주 세계자연유산에 대한 도민과 네티즌들의 관심을 높이고, 평소 제주 세계자연유산을 둘러본 후 가지고 있었던 아쉬운 점이나 발전방향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개하는 참여의 장을 만들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공모 분야는 세계 최고의 반열에 오른 제주 세계자연유산에 대한 다양한 홍보 방안으로 특정한 제한이 없으며, 한라산과 성산일출봉, 거문오름용암동굴계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방안이면 된다.

또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방안, 유산지구 소득창출 방안 등 제주 세계자연유산에 대한 발전방향에 관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사람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4월 7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제주 세계자연유산 홈페이지(http://jejuwnh.go.kr)를 통해 온라인 응모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unikes75@jeju.go.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1건(상장과 50만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2건(상장과 30만원 상당 상품권), 장려상 2건(상장과 20만원 상당 상품권), 아이디어상 10건(부상 10만원 상당 상품권) 등 총 15건을 선정해 시상한다.

당선작에 대한 권리는 제주특별자치도에 귀속되며, 타당성 검토 후 세계자연유산 홍보 시책으로 적극 추진된다.

심사는 1차 실무위원회를 거쳐 2차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되며, 당선작 발표는 오는 6월23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세계자연유산본부는 올해 중점 홍보사업으로 국내외 순회사진전, 세계자연유산 등재 1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국제트레킹 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자연유산 민간 써포터즈 활성화, 학교 교육 강화 등 제주 세계자연유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가 유네스코 제주 세계자연유산 등재 이후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는 도민·관광객·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만큼, 제주 세계자연유산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자연유산관리본부(전화 710-6657)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