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제주도선관위, 투표참여자 우대제도 시행
제주도선관위, 투표참여자 우대제도 시행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4.0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9일 실시하는 제18대 국회의원선거부터 투표참여자에 대한 우대제도가 시행된다고 3일 밝혔다.

제주도선관위에 따르면 지난 2월 29일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라 선거인의 투표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투표를 마친 선거인에게 국.공립유료시설의 이용요금을 면제.할인하게 된다.

이는 이번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 투표를 마친 유권자에게 투표확인증을 배부하게 된다.

제주도선관위는 제주도와 협의를 거쳐 투표확인증 소지자에게 공립시설 25곳에 대해 1회 무료입장 혜택을 주고 공영주차장 18곳에 대해서도 2000원 이하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투표확인증 사용이 가능한 시설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홈페이지(www.nec.go.kr)나 투표안내문과 함께 각 가정으로 발송되는 투표참여자 우대제도 안내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도선관위 관계자는 "이번에 처음으로 시행되는 투표참여자 우대제도가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