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들불축제 아쉽게 예비축제로 선정
들불축제 아쉽게 예비축제로 선정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7.2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0회째를 맞는 정원대보름 들불축제가 올해에 이어 문화관광부 지정 예비축제로 선정돼 아쉬움을 사고 있다.

더욱이 내년 제주에서 개최되는 축제에 대표.유망축제가 모두 제외될 것으로 예상돼 도민들의 아쉬움은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  대표.유망축제에 선정된 축제는 축제사업비가 지원되나 예비축제는 사업비 지원 없이 축제자문과 홍보 등 행정지원만 이뤄져 도민들의 실망감이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같은 결과는 문화관광부가 20일 발표한 2006년도 상반기 문화관광축제 선정결과에 따른것이다.

그러나 문화관광부 축제선정 기준이 여전히 관람객 및 축제기간.축제의 부가가치 창출 효과만을 부각함으로써 제주지역 특성상 다른 지방 축제와는 달리 불리한 여건을 갖고 있다는 의견이 제기돼 논란이 예상된다.

한편, 문화관광부 지정 축제는 상.하반기로 구분해 선정한 후 대표.유망축제에 대해서는 12월에 최우수.우수.유망.지역육성 축제로 등급을 결정받게 된다.

이번 문화관광부 지정으로 대표.유망축제가 된 축제는 11개, 예비축제는 7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