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남원읍 1박2일 버스투어 운영
남원읍 1박2일 버스투어 운영
  • 오금자
  • 승인 2008.03.2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오금자 서귀포시 남원읍장

감귤최대주산지인 남원읍에서 요즘 감귤값 하락으로 농심의 타 들어가고 있다.

대부분의 수입의 감귤에 의존하는 우리읍은 감귤값 하락의 지역경제의 침체를 불러오고 있다.

이를 위해 우리읍에서는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남원읍 1박2일 버스투어를 개발하여 오는 4월부터 실시키로 했다.

1박2일 버스투어는 눈으로 관광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고 남원읍에서 오감이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그동안 우리읍은 특별히 내세울만한 관광자원이 없어 관광객들에게 인지도가 낮았다고 본다.
이에 시가지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체류형 관광지로 전환키 위해 버스투어를 실시하게 ㅤㄷㅚㅆ다.

1박 2일 버스투어란 관내 주요 관광지와 연계하여 테마별로 알차게 관광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을 말하며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끼는 5+1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 관광협의회 및 여행사를 통해 관광객을 40인 이내로유치한후 매주 토요일 10:00시에 제주공항에 집결후 버스로 출발하여 일요일 17:00에 제주공항에 도착할 때 까지 관내 관광지 및 생태 체험등을 실시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감귤따기,감귤잼,감귤비누 만들기,감귤 천연 염색 체험등 감귤체험과 대나무 어랭이 낚시,보말.게 잡기등 인근 식당을 이용하여 잡은 즉시 요리해 먹을 수 있는 해양 생태체험,습지보전구역인 물영아리 오름,동백숲과 꽃여행,큰엉 해안 절경,자연생활공간 휴애리 관광등 생태 공원 관광,섬속의 섬 지귀도 관광,서귀포시 주요 관광지도 둘러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여행지마다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여 생각지 못한 감동의 선물을 주고 소규모 관광 그룹일 경우는 관내 농가에 숙박하며 팜스테이 체험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남원읍 1박2일 버스투어 카페를 개설하여 여행후기 작성 각종 여행에 관한 정보공유 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들을 동영상으로 제작한후 이메일로 발송하여 관광객들에게 오래토록 추억으로 남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사후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아무쪼록 1박2일 버스투어를 통해 남원읍을 전국 각지에 알리고 많은 관광객이 남원읍을 방문하여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주해 나가겠다.

읍민 여러분 감귤주산지의 위기 극복을 위해 실시하는 체류형 관광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관심과 관광객의 모일 수 있도록 당부의 말씀을 드린다.

<오금자 서귀포시 남원읍장>

#외부원고인 특별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금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