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3:52 (금)
어정쩡한 제주시 교통행정 '책임론' 고개
어정쩡한 제주시 교통행정 '책임론' 고개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7.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제주도당 제주시위원회, 20일 대중교통 문제 기자회견

제주시지역의 대중교통의 중심이 돼 왔던 대화여객이 지난 18일 면허가 취소됨에 따라 제주시의 교통행정에 대해 책임론이 일고 있다.

민주노동당제주도당 제주시위원회(위원장 김영수)는 20일 오전 11시 제주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시는 교통행정의 기본적 마인드를 바꾸고 제주시민의 입장에서 행정을 펼쳐야 한다"며 책임있는 제주시의 교통행정을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민주노동당은 "제주시의 교통행정은 업체의 눈치보기식 노선배정, 퍼주기식 보조금낭비, 어정쩡한 상태의 공영버스운영 등 시민을 위한 교통서비스의 질 높이기 보다 순간마다 땜질식의 행정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민주노동당은 제주시 당국에 보내는 제안서에서 "지금 제주시의 공영버스제 운영은 시민들의 교통수요에 대한 합리적 대응이라기보다 민간업체들의 요구에 의한 땜질식 행정의 표본"이라며 "공영버스 확대 운영 및 양질의 교통서비스의 보급 확대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시외버스업체 등 일부세력에서 공영버스도입확대에 대해 반대입장을 시의회에 제출하고 수익노선에 대한 자신들의 욕심을 내비치고 있다"며 "시민들의 이동권을 담보로 한 일부 세력의 압력에 굴복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노동당은 "제주시민이 참여하는 가칭 '노선조정협의회'를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민주노동당은 "제주시 당국은 대화여객 노동자들을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 그들의 고통을 최소화 시킬 의무가 있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