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Daum-공동모금회,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협약
Daum-공동모금회,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협약
  • 강정윤 시민기자
  • 승인 2008.03.1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석종훈)과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동휴)는 14일 제주시 오등동 소재 다음글로벌미디어센터에서 네티즌들이 직접 참여하는 제주지역공헌 프로젝트 '인터넷하는 돌하르방'(http://jeju.daum.net/daumharbang)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은, 네티즌이 직접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제주이웃의 사연을 직접 인터넷에 올리고, 공동모금회에서 실사를 거치고 다음과 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구성한 선정위원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연을 선정하며, 다음이 기부를 하고, 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하게 된다.

 매월 선정되어 후원된 사연들은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웹사이트에도 게시되어, 네티즌들이 본인들이 올린 사연이 직접 도움을 준 결과를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동적 기부 방식에서 벗어나 네티즌 스스로 지역사회의 문제에 좀더 관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네티즌의 사회공헌마인드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음은 많은 네티즌의 참여를 위하여, 사연을 올리는 네티즌 중 매월 30명을 추첨해 북촌돌하르방공원 입장권을 1인2매씩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 석종훈 대표는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은 네티즌 스스로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네티즌의 힘이 발휘되는 중요한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네티즌과 함께 인터넷을 매개로 제주 지역사회를 더욱 즐겁게 변화시키는 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공동모금회 한동휴 회장은 "제주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어 다음에게 고마운 말씀을 전하며, 제주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꼭 필요한 많은 사연들이 소개되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감사의 뜻과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 밖에도 다음은 인터넷 업계에서 유일하게 비영리 문화재단인 '다음세대재단(www.daumfoundation.org)'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디어를 통한 즐거운 나눔'이라는 기치 아래 누구나 평등한 사회 구성원으로써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에 동참, 즐겁게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 네티즌 모금청원 등 다음 만의 특화된 사회공헌 통합 서비스인 ‘하이픈'(http://hyphen.daum.net) 을 운영하고 있다.

<강정윤 시민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