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산남 소외시키는 혁신안 결사반대"
"산남 소외시키는 혁신안 결사반대"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7.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안 반대 산남 궐기대회 준비위, 19일 기자회견

전국시장.군수.구청정협의회와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가 혁신안 반대, 점진안 지지를 밝힌 가운데 혁신안반대 산남 궐기대회 준비위원회가 19일 남제주군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산남소외시키는 혁신안을 결사반대한다"고 밝혔다.

산남궐기대회 준비위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서귀포와 남제주군으로 구성된 산남지역은 지금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며 "제주도가 밀어붙이기식 행정을 통해 전혀 혁신적이지 않은 혁신안을 주민투표로 강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산남궐기대회 준비위는  이어 "혁신안은 풀뿌리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기초자치단체를 없애는 그야말로 독재적 발상이다"며 "혁신안이 통과되면 제주도민은 참정권과 자치권에 심대한 침해를 당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산남궐기대회 준비위는  "뿐만 아니라 기초자치단체가 없어지는 문제로 인해 엄청난 혼란과 부작용이 있을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산남궐기대회 준비위는 "더욱 심각한 문제는 산남의 불평등과 소외가 더욱 확대될 수 밖에 없는 점"이라며 "부족하게나마 있던 서귀포시와 남제주군의 권한이 광역자치단체인 제주도로 옮겨 가게 돼 산남지역은 더욱 힘들어질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또 "자치입법, 재정, 인사권이 없는 산남지역의 경기회복과 활성화는 더욱 멀어지게 될 것"이라며 "결국 서귀포.남제주군의 인구가 계속해서 줄어들고 피폐화되는 현상이 더욱 심화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산남궐기대회 준비위는 "혁신안이 제주형 자치모형인 행정계층안 중 최악의 안으로 규정한다"며 "서귀포.남제주군의 기초자치단체를 유지하느냐, 없애느냐의 결정권은 서귀포시민, 남제주군민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산남궐기대회 준비위는 "헌법과 지방자치법에 보장된 산남지역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강력한 투쟁에 나설 것을 선언한다"며 "앞으로 산남지역 시민단체와 모든 주민의 힘을 모아서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관련, 산남궐기대회 준비위는 오는 23일 혁신안반대 풀뿌리 민주주의 사수 산남지역 주민 궐기대회를 개최하고 불법투표운동을 감시할 감시단을 조직하며 혁신안 반대를 호소하는 대대적인 선전, 홍보작업을 산남지역에서 벌이기로 했다.

한편, 산남궐기대회 준비위는 서귀포시민연대, 탐라자치연대, 서귀포시 농민회, 전국사회보험노조 서귀포지부, 민주노동당 서귀포남제주위원회, 남제주군 농민회, 남제주군 여성농민회, 전국농협노조 성산분회, 남군선원노조, 전국발전산업노조 남제주화력지부 등 산남 10개 단체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