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북군 해수욕장으로 고고!
북군 해수욕장으로 고고!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7.1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발트빛 청록바다와 드넓은 백사장. 그리고 시원한 바닷바람과 짭쪼름한 바다냄새.
더워서 나가기 싫다고 집에만 콕 박혀 있지 말고 가까운 북군의 해수욕장으로 고고!

 

# 협재해수욕장

하얀 모래와 옥빛 바다, 바다건너에는 천년의 섬 ‘비양도“가 그림같이 떠 있고 서쪽으로는 금능해수욕장과 연결된 협재해수욕장.
하얀 모래가 한없이 펼쳐지며,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해 가족 피서객이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당한 곳이다.
해수욕장 한켠에는 소나무 숲과 잔디밭이 이어져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제주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일주도로 서회선 시외버스를 타면 50분 정도 소요된다.

#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이 일품!
물이 빠지면 해수욕장에서 차가운 용천수가 솟아나 신기함이 느껴지는 곳이다.
해안이 북쪽을 향해 있어 파도가 높지 않고 백사장 뒤로 소나무 숲이 시원함을 더해 준다. 인근에 관광명소인 항몽유적지도 위치해 있어 함께 즐길 수 있다.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일주도로 서회선 시외버스를 타 면 30분 정도 소요된다.

#함덕해수욕장

해수욕장 동쪽에 솟아있는 서우봉과 그 아래로 넓게 펼쳐진 잔디밭이 한 폭의 그림을 연출하는 곳.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 피서지로 제격이다.
또한 캠핑을 할 수 있는 야영 장이 조성돼 피서객 뿐만 아니라 도민들, 배낭족 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주변에는 조천만세동산 성역화 공원과 산굼부리분화구가 있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제주시터미털에서 시외버스를 이용하면 동부일주도로를 따라 25분정도 소요된다.

# 김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백사장에 깔린 부드러운 모래와 쪽빛 바다는 주위의 기암절벽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
해수욕과 함께 갯 바위 낚시가 가능해 갓돔 등을 낚는 짜릿한 기분도 느낄 수 있다.
주변에 만장굴, 김녕사굴, 김녕미로공원, 체험어장 등 관광명소가 많다는 게 특징.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일주도로 동회선 시외버스를 타면 40분 정도 소요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