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27 (목)
"FTA반대하는 도민이 불순분자인가"
"FTA반대하는 도민이 불순분자인가"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8.03.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A반대 농수축산비대위, 제주공항 모의훈련 설정 맹비난

한미FTA 반대 제주도 농수축산 비상대책위원회(농수축산비대위)는 1일 성명을 내고 제주 경찰당국이 제주국제공항 대테로 모의훈련 상황을 한미FTA 반대 불순자의 대테러로 설정했다며 이는 '한미FTA 반대'를 외쳤던 수많은 도민들을 '테러분자'로 낙인찍은 행위라면서 강도높게 반발하고 나섰다.

농수축산비대위는 "우리 15만 제주농민은 이러한 경찰당국의 몰상식하고 파렴치한 작태에 대해서 하늘이 무너지는 허탈함과 치솟는 분노를 참을 수가 없고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분노했다.

농수축산비대위는 "어떻게 한미FTA를 반대하는 농민과 제주도민을 '불순분자'로 규정할 수 있는가"라면서 "이러한 경찰당국의 작태는 우리 농민들은 국민으로 인정하지도 않겠다는 두번 세 번 죽이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농수축비대위는 제주국제공항경찰대장과 제주경찰청장의 공식 사과를 촉구하면서 "경찰당국의 책임있는 조치가 없다면 국회 항의 방문 등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한편, 지난달 29일 제주국제공항에서는 공항 대합실 폭발과 항공기 방화기도를 가상해 공항경찰대와 경찰특공대, 국정원 등 유관기관 90여 명이 투입돼 폭발물 해체와 테러 진압 작전을 펼치는 대테로 종합모의훈련이 열렸다.<미디어제주>

<문상식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