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EBS 수능강의로 '논술대비'
EBS 수능강의로 '논술대비'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7.1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수험생들이 각자 희망하는 대학의 논술고사를 별도의 사교육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논술 프로그램이 EBS 수능강의를 통해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교육인적자원부(부총리겸 장관 김진표)와 EBS(사장 권영만)는 13일 수험생들이 각자 희망하는 대학의 논술고사를 별도의 사 교육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EBS 수능강의'를 통해 대학별 맞춤형 논술프로그램을 대폭 확대.제공하기 위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또 교육인적자원부와 EBS는 대학관계자가 직접 출연해 해당 대학의 출제경향 및 기출문제 중심으로 설명하는 맞춤형 논술 프로그램을 EBSi 및 EBS 플러스 1 채널을 통해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BS 수능강의는 먼저 수시 1학기를 대비해 7월중순부터 면접을 시뮬레이션 하는 '면접훈련 강좌', 대학별 논술담당자가 직접 출연하는 '대학별 특강', 실제로 논술을 작성해 보는 '요약훈련', 논술관련 기초교양을 함양하기 위한 '교양강좌'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어 수시2학기 및 정시 논술을 대비해 8월부터는 논제의 배경을 해설하는 '시사쟁점'과 '주제특강', 기출문제를 통해 논술하는 방법을 해설하는 '실전논술'을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

EBS 수능강의는 수시1학기 모집과 관련해 7월 중순부터 제공될 면접훈련, 대학별 특강 등은 10개 대학, 총 61편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수능시험이 끝나는 10월 중순 이후에는 학교현장에서 논술 방송수업이 가능하도록 주제특강.시사쟁점.대학별 정보특강.실전논술로 구성되는 대입정시 대비 논술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EBS수능강의는 현재 고3 중심의 수능강의 체제를 유지하되 오는 2008학년도 새 대입제도에 따른 교육부의 '대입논술고사 가이드라인'과 대학별 논술 시행계획이 발표되는 대로 대학별 논술 등 필요한 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추가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