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통합은 당연, 하지만 당장은 힘들어"
"통합은 당연, 하지만 당장은 힘들어"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8.02.1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재호 위원장, 노선-재정관계 등 통합 난항 예고

오재호 신임 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조 위원장은 18일 제주특별자치도 공무원 '양대 노조' 통합에 대해 긍정적이면서도 통합과정에 적지않은 난항을 예고했다.

오재호 위원장은 이날 오후 미디어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당선자 개인적인 입장을 전제로 "일단 원칙은 통합은 당연하다는 것"이라면서도 "노선과 재정관계 등 여러관계가 있어 당장의 통합은 힘들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 위원장은 "무엇보다 큰 것은 (민주공무원노조)노선자체가 틀리다는 것"이라며 "민주공무원노조는 민주노총에 가입되어 있지만, 우리는 자주적인 조합이다. 통합이 이뤄지더라도 공무원 스스로가 노조 통합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위원장은 또 "어쨋거나 개인적인 생각으론 노선자체가 틀리고, (제주도청 공무원노조)이를 포기하면 존립자체가 어렵다고 본다"며 "하지만 대화가 중요한 만큼 우리측의 입장을 전달하고 협상카드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 위원장은 "통합에 대해 우리하고 이야기 한 적 없이 먼저 입장을 표명해 마치 저희가 통합을 안하려 하는 것처럼 비쳐질 수도 있지만 그런 것은 아니"라면서 "사전에 통합에 대해 이야기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홍순영 신임 민주공무원노조 제주지역본부장은 최근 기자회견 등을 통해 제주도 공무원 '양대 노조' 통합의 강력한 추진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또 그는 이날 오전 제주도청에서 당선 기자회견을 마친 후 첫 행보로 제주도공무원노조 사무실을 방문했지만, 오재호 위원장과의 만남은 이뤄지지 않았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