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경찰, 제18대 총선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설치
경찰, 제18대 총선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설치
  • 양호근 기자
  • 승인 2008.02.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13일 임재식 청장을 비롯한 수사전담팀 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8대 국회의원선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단속활동에 돌입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143명으로 편성된 수사전담팀과 지구대 및 파출소, 112순찰차 등 모든 경찰기동요소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입체적인 수사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24시간 상시 단속체제를 가동해 금전선거, 흑색선전, 공무원선거개입, 선거브로커를 이용한 사전선거운동, 당내경선관련 불법행위 등을 집중 감시하고 단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전 경찰관이 불법선거운동 첩보수집활동을 전개하고, 선거사범 신고포상금도 최고 5억원까지 지급할 것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임재식 청장은 "전 경찰관은 선거와 관련해 오해를 받을 수 있는 언행을 삼가하고, 엄정중립자세를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불법선거사범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투명하고 엄정하게 수사하되, 인권침해 시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법절차를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