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도, '민생경제 살리기 다짐대회' 개최
제주도, '민생경제 살리기 다짐대회' 개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1.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7일 오전 10시 제주도내 경제관련 기관, 단체, 소비자단체 등 관련 인사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도중고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신 경제혁명의 해' 실현을 위한 민생경제 살리기 다짐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한 기업인과 상인, 소비자 단체 대표들은 결의문을 통해 투자기업인을 환대하는 분위기 조성, 향토기업 육성을 위한 고향상품 애용, 독특한 지역자원 명품화, 원산지 표시 등 상거래질서를 확립해 나갈 것 등을 다짐했다.

김태환 제주지사는 "올해를 제주특별자치도의 도약과 비상을 위한 실질적인 원년으로 만들기 위해, '신 경제혁명의 해' 실현을 도정 목표로 정해 전 도정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단기적으로는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5UP운동 추진 등 손에 잡히는 성과를 달성하고 장기적으로는 제주의 환경과 특성을 활용한 산업을 육성해 냇애적 발전체계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짐대회에 이어 열린 2부 행사에서는 제주사랑 상품권 판매 협약식이 있었다. 이 협약식에는 제주도, 제주은행, 재래시장상인연합회, 체인협의회 등 관계기관들이 새롭게 이름이 바뀐 상품권 발행규모를 50억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