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오는 22일부터 진행된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9월 6일까지 도내 모든 고등학교와 도교육청 등에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1월 14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된다.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일반수험생의 1.5~1.7배 연장 운영된다.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 등 수능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응시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청에서는 제주지역에서 응시하고자 하는 수험생 중 수도권 지역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생들을 위해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응시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도교육청 접수 대상자 중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귀포시인 수험생을 위해서는 오는 29일부터 30일가지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도 접수를 마련한다.
도내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 및 타 시·도 졸업생 등은 도교육청 별관 1층 임용지원실에서 응시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제주지역은 작년부터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2일 9시부터 9월 3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www.mycsat.re.kr)으로 접수 가능하다.
수험생 인적 사항과 응시 영역 및 선택과목 등을 입력하고 접수 기간 내에 원서 접수처를 방문하여 신분 확인, 응시료 납부 등 제반 과정을 거치면 원서접수가 완료된다.
단 온라인 사전 입력만으로 접수가 되는 것은 아니다. 오는 22일부터 9월 6일 사이 반드시 해당 접수처 현장으로 방문해 접수증을 받아야 수능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 시 대상자에 따라 접수 장소, 제출서류, 준비물 등이 다르기에 반드시 확인하고 접수처에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다. 접수 관련 세부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s://www.jje.go.kr) 공지 사항에 상세히 안내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