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농어촌민박협회, 애월 중산간 리조트 개발 “반대”
제주도농어촌민박협회, 애월 중산간 리조트 개발 “반대”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4.08.06 14: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리조트 등장, 지역 경제 양극화와 도민 삶의 질 저하 초래할 것” 경고
애월포레스트 관광단지 조성사업 시설배치도. /자료=제주특별자치도.
애월포레스트 관광단지 조성사업 시설배치도. /자료=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농어촌민박협회가 최근 한화그룹의 중산간 대규모 리조트 개발 계획에 대해 반대 입장을 천명하고 나섰다.

도내 관광업계가 내국인 관광객 감소와 숙박업 과잉 공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대규모 리조트가 들어설 경우 6000여 곳에 달하는 농어촌 민박업체들이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다.

제주농어촌민박협회는 6일 관련 성명을 통해 “대규모 리조트의 등장으로 인해 소규모 민박업체들은 심각한 경쟁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면서 “이는 지역 경제 양극화와 제주도민의 삶의 질 저하를 초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농어촌민박협회는 대규모 리조트가 들어설 경우 경제적 피해와 환경 파괴, 서민 경제 몰락, 지역 공동체 파괴로 이어질 것이 분명하다는 이유를 들어 리조트 개발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서민 2024-08-06 18:02:07
정말 해도해도 너무 하네요. 도지사님, 도의원님들! 민생 경제를 챙길 수 있는 경제 이론이 부족한 겁니까, 아니면 민생은 아예 관심이 없는 겁니까? 딱 봐도 망해나갈 소규모 민박업체들이 보이는데, 모르는 척 하는 이유가 뭡니까? 도지사든 도의원이든 제주 도민들의 한 표 한 표가 모여서 지금 그 자리에 있는 걸 잊지 마세요! 요즘이 어떤 시대라고 국민들을 무시하며 정치를 합니까! 아기 울음소리 안 들리네, 하지 말고, 살고 있는 제주도민들이나 안 빠져나가게 단속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