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9-12 09:34 (목)
100일 앞으로 온 수능… 김광수 “기본 충실한 학습전략 세워야”
100일 앞으로 온 수능… 김광수 “기본 충실한 학습전략 세워야”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8.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사진=제주도교육청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사진=제주도교육청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2025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이 “기본에 충실한 학습전략을 세워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은 6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에 돌입한다. 오는 9월 4일 치러지는 모의평가를 통해 올해 수능시험 출제 문제에 대한 경향 분석 및 학생들의 체감도 등을 집중 점검한다.

김 교육감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도내 수험생들에게 건강과 목표 달성을 기원한다”라며 “수험생들이 꿈꾸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에 교육가족 모두가 뜨거운 응원을 보낸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남은 100일이 쏟아온 노력에 대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희망과 행복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수험생들은 건강을 각별히 관리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김광수 교육감은 수능 준비에 대해 “새로운 내용을 학습하기보다는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종합해 취약한 부분을 정리해야 한다”라며 “기본에 충실한 학습전략을 세울 때다”라고 조언했다.

끝으로 “자신이 세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꿈을 꿔야 하고 꿈꾸는 사람만이 그 열매를 딸 수 있다”라며 “무더위 속에서 건강을 지키면서 꿈을 향해 앞으로 나가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