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귀포YWCA(회장 김정미)는 '2024 서귀포여성취업박람회'를 지난 5일 여성 구직자 및 구인기업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YWCA회관에서 개최됐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취업상담 및 알선 연계, 현장면접, 취업특강, 면접특강, 일자리 유관기관의 취·창업 상담이 이뤄졌다. 또한 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브랜딩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컨설팅이 진행됐고, 직업체험프로그램 및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늘 박람회는 구인기업 46곳 참여, 이 중 14개 기업이 현장면접을 통해 100여 명의 구인구직 연계 서비스를 제공했다. 현장면접에 참여한 기업체 인사담당자는 "적합한 지원자가 없어 어려움을 겪었는데 현장면접을 통해 짧은 시간 내에 여러 명의 구직자를 만날 수 있어 채용이 결정돼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취업박람회 이후, 구직자와 구인기업은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신선) 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새일여성인턴 등 구인기업 지원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서귀포여성취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취업상담이 필요한 경우 서귀포YWCA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화762-1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