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13 18:39 (목)
제주해경, 행락철 맞아 수상레저 안전사고 특별단속 실시
제주해경, 행락철 맞아 수상레저 안전사고 특별단속 실시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5.2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양경찰서가 오는 6월부터 7월까지 동력수상레저기구 안전, 질서 위반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사진=제주해양경찰서
제주해양경찰서가 오는 6월부터 7월까지 동력수상레저기구 안전, 질서 위반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사진=제주해양경찰서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봄에서 여름 사이인 행락철을 맞아 수상레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특별단속이 실시된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오는 6월부터 7월까지 동력수상레저기구 안전, 질서 위반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지난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동안 수상레저안전법 위반 주요 단속 사례는 97건이다. 그 중 안전장비 미착용이 31건, 운항규칙 미준수 23건, 수상레저 활동시간 미준수가 23건으로 확인됐다.

이번 단속은 레저기구의 주요 활동지인 항·포구나 슬립웨이 등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개인레저기구 대상 중점 확인사항으로는 안전검사·보험 기간 만료 여부와 음주 운항, 무면허 조종, 안전장비 미착용 등이다. 기본적인 안전위반 행위를 위주로 단속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레저기구 주요 출·입항지에 대한 순찰이 강화될 방침이다. 레저기구 밀집해역과 사고 위험성일 높은 곳을 중심으로 경비함정을 운용하는 등의 단속 강화에 나선다.

제주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봄과 여름 행락철을 맞아 수상레저 안전사고 방지의 목적으로 특별단속을 실시하게 됐다”라며 “자신의 안전을 위해 수상레저 활동자 스스로 안전규칙을 준수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