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13 18:39 (목)
글로벌 인재 육성… 인도네시아 ‘보고르농업대학교’와 교류
글로벌 인재 육성… 인도네시아 ‘보고르농업대학교’와 교류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5.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국립보고르농업대학교 총장단 도교육청 방문
제주도교육청 전경.
제주도교육청 전경.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인도네시아 국립보고르농업대학교 총장단이 제주도교육청을 방문해 우호 협력을 다지며 향후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은 20일 해외 교육교류 협력 기관인 인도네시아 국립보고르농업대학교의 아리프 사트리아 총장이 도교육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아리프사트리아 총장은 이날 우호 협력을 다지고 향후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국립보고르농업대학교는 인도네시아 수도인 자카르타에서 남쪽으로 약 60km 정도 떨어진 서부자바의 보고르시에 소재한 국립 종합대학교다.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한 농업과 해양 그리고 생물학의 진정한 혁신’을 교훈으로 삼고 있다.

위 대학은 농학과 수의학, 동물학, 임학, 수산 어업학 분야 최고의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농·생명과학·환경분야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1916년 네덜란드 식민지 정권에 의해 설립된 농업학교를 모태로 지난 1963년 독립대학으로 개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해 교육감이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국립인도네시아대학교 및 국립보고르농업대와 교육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아열대 작물자원의 최대보유국이다”라며 “제주의 미래를 생각하면 농업과 해양, 수산업 분야의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립보고르농업대학교와의 교육 협력에 거는 기대가 크다”라고 말하며 교류 추진에 대한 전망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