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6-23 13:39 (일)
"어린이날, 제주도립미술관 야외정원에서 자연 누리세요"
"어린이날, 제주도립미술관 야외정원에서 자연 누리세요"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4.2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립미술관, 정원과 미술활동 즐기는 프로그램 마련
제주도립미술관 전경.
제주도립미술관 전경.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 제주도립미술관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생이소리 옥외정원 즐기기’ 행사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옥외정원 소개 자료를 가지고 산책로를 따라 즐긴 후 감상 활동지 색칠 등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2009년 제주도립미술관 개관과 함께 조성된 옥외정원은 미술관 건물을 중심으로 앞뒤로 길게 자리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강민석, 문기선, 박석원, 임춘배 등 국내 유명작가의 조각 작품 19점을 감상할 수 있으며, 미술관 2층 옥상정원에도 김방희, 양용방, 조윤득 등의 조각 작품 6점을 전시하고 있다.

도립미술관은 어린이날 당일 미술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미술관 안내데스크에서 옥외정원 소개 자료와 감상 활동지를 제공한다.  

옥외정원 소개 자료에는 조각 작품 25점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산책하면서 볼 수 있는 나무와 꽃, 섬휘파람새, 동박새 등 제주에서 관찰할 수 있는 새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옥외정원 산책 후에는 감상 활동지를 가지고 미술관 로비에 마련된 체험공간에서 ‘팔색조 색칠하기’와 ‘조각작품 스티커 붙이기’를 자유롭게 하면 된다.

이종후 도립미술관장은 “어린이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미술관을 방문해 자연과 어우러진 야외정원을 산책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립미술관 홈페이지(www.jeju.go.kr/jmo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