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4 17:53 (일)
해경·한라병원 업무협약 체결··· 해양의료 발전 ‘한 걸음 더’
해경·한라병원 업무협약 체결··· 해양의료 발전 ‘한 걸음 더’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11.0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양경찰청과 제주한라병원이 해양의료체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주해양경찰청
제주해양경찰청과 제주한라병원이 해양의료체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주해양경찰청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해양경찰청이 해상 의료 외상 체계 구축과 발전을 위해 제주한라병원과 손을 맞잡았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 1일 제주한라병원과 제주해경청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업무협약은 해양 중증외상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상호 간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제주해경청과 제주한라병원은 상호 간 간담회와 현장 방문에 이어 실무 의료진과 경찰관 간 의료팀 운영 교육과 실제 훈련 등 교류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해경청은 해상과 도서지역에서 중증외상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를 위해 인려고가 장비 등을 지원한다. 제주한라병원에서는 전문 의료진의 해양원격응급의료시스템 등을 이용한 협진을 통해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신속 대응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올해 전국 최초로 신설된 ‘해양중증외상의료팀’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상호 간의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지원에 주력한다. 또 골든타임 내 신속한 현장 대응에 나서며 해양사고 대응역량을 강화해 나간다.

한상철 제주해경청장은 “해상에서의 중증외상환자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제주해양경찰과 한라병원 전문 의료진이 협력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