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주해군기지 원점서 재논의돼야"
"제주해군기지 원점서 재논의돼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11.2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마을회, 김 지사 예산 요청 비난...도의원 등 전향적 자세 촉구

강정마을회와 강정해군기지건설 반대위원회는 23일 "해군기지 건설 예산 전액 삭감돼 원점에서 재논의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김태환 지사가 국회를 방문해 해군기지 건설 예산 통과를 요청함에 따라 이날 반박 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성명에서 "도지사는 아직도 해군기지 건설에 혈안이 되어 국회에까지 가서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도지사는 도민의 찬.반으로 나뉘어 갈등을 만든 원인을 제공한 당사자인데 그 책임을 망각하고 경거망동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들은 "갈등 해소를 위해서 도지사가 해야 할 일은 '국회예결위 계수조정 소위원회' 의원을 찾아가 국방장관의 할 일을 대신 하는것이 아니고, 예산을 전액 삭감해 원점으로 돌리고 제논의 후, 민주적 방식과 절차를 통해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갈등으로 몰고간 책임을 면하는 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들은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에게도 강력한 항의 뜻을 전달했다.

이들은 "제주해군기지 건설 문제를 제주 어느 한 지역 문제라고만 생각한다면 크게 오해하는 하는 것"이라며 "작금의 해군기지 문제로 인한 도민 갈등 상황을 오판해 시대적 책무를 인식하지 못해 역사적 책임을 소홀히 한다면 도민의 불같은 여론과 함께 총선에서 낙선의 고배로 돌려 줄 것이며 제주도 역사에 군사기지를 건설하는 단초를 제공한 장본인들 중 한사람으로 영원히 낙인 될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제주도의회 의원들에게 "지난 4월 도의회에서 도지사의 여론조사 로드맵 발표를 저지하기 위해 분투했음을 잘 알고 있다"고 전제한 뒤, "적어도 이 사안을 원점으로 돌려 제주도민 찬.반 갈등을 해소하고 제주도 장래 비젼을 위해 심사숙고해 결정할 수 있도록 예산전액 삭감을 위해 국회에서 시위를 못할 망정 예결위(계수조정소위)에 전액 삭감 요구 의견서를 제출하여야 함이 마땅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